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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 쓰는 개발자
8. 그룹 행동 본문
그룹(집단): 그룹은 공통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둘 이상의 상호 의존적이고 상호작용적인 개인으로 구성된 사회적 단위
기능 그룹 :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는 개인으로 구성된다.
교차 기능 그룹 : 두 개 이상의 기능 영역에서 온 개인으로 구성된다.
프로젝트 그룹: 다양한 분야의 개인 또는 백그라운드에서 온 사람들로 구성되며, 어떤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모인다. 작업이 완료되면 그룹은 해체되고 그 구성원은 원래 부서로 돌아간다.
가상그룹 : 모든 구성운이 동일한 로케일에 또는 동시에 존재하는 경우 없이 만나는 작업중심의 그룹이다.
이해 우방그룹: 공통의 신념, 우려 또는 활동에 근거하여 형성된다.
그룹 개발 단계 : 형성 -> 격동 -> 규범 -> 수행
형성: 그 집단의 목적 -> 그룹 멤버들이 서로를 알게 되고 그들이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 지 배우는 단계다.
폭풍우 단계 : 그룹 구성원들이 그룹의 방향에 대해 질문하기 시작하고, 특정 구성원들이 통제력을 지니며, 과제 지정에 대한 저항이 있을 때 발생한다.
표준 단계: 그룹 구성원이 책임을 지고, 협력의식을 갖고, 성취하기 위해 노력할 때 그룹의 목표, 그룹
수행 단계: 멤버들이 공개적으로 문제와 해결책을 공유하고, 서로 협력하고, 팀원을 인정하고 칭찬하며, 개인과 팀 목표를 통합하는 수행 단계에 있다.
그룹의 특징 : 역할 , 지위, 규범, 응집력, 그룹 규모.
역할 : 기대되는 행동, 사람이 무엇을 해야하는 지를 나타낸다. 역할과 관련된 가장 심각한 문제들 중 일부는 역할 모호성과 역할 충돌이다.
규범 : 집단 구성원들이 채택하는 행동 규칙이다. 규범은 어떻게 각 그룹 멤버가 어떻게 행동하는 지 영향을 미친다. 관리자는 그룹의 규범이 집단이 무엇을 할것이며 하지 않을 것인지를 결정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집단의 규범을 알고 있어야 한다.
지위 : 조직이나 그룹에서 개인의 상대적인 순위다. 직책, 직업의 성격, 성격, 직무능력 등 직업의 지위를 얻는 방법은 다양하다. 관리자가 친숙해야 하는 가장 큰 직무상태 관련 문제 중 두 가지는 지위 불일치와 상태 불일치다. 일치성은 그룹 멤버들 사의의 대인관계 매력의 친밀함이다. 그러나 응집력이 높은 생산성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집단 : 높은 응집력과 낮은 산출량을 가질 수 있다.
그룹 크기: 구성원 상호 작용과 만족도에 영향을 미친다. 작은 집단은 큰 집단에 비해 만족하는 경향이 있다.
그룹 내 행동 : 의사 소통 , 의사 결정, 창의성
관리자는 그룹 내 행동과 그룹 간 행동을 이해해야 한다. 그룹 내 행동은 그룹 내에서의 행동적 상호작용으로 구성된다. 이 중 중요한 것은 그룹 구성원들 간의 의사소통과 의사 결정이었다. 사업에서 행해지는 5가지 공통 커뮤니케이션 역할은 의견 리더, 문지기 , 연락 고립, 추종자 등이다. 각 그룹 멤버는 이러한 역할 중 적어도 하나를 담당하며 어떤 멤버는 하나 이상의 역할을 할 수 있다.
의사 결정자들은 결정을 내릴 때 독특한 스타일의 리더십을 사용한다. 지시적인 스타일을 가진 의사결정자는 완수해야 할 과제, 기술적 우려, 사실, 그리고 그 일을 빨리 완수할 수 있는 방법에 초점을 둔다. 분석적 의사결정자는 상황 분석을 좋아하고 더 독재적이며, 결정을 내리는 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린다. 개념적인 스타일을 가진 의사결정자는 상황을 더 넓게 보고,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고, 많은 옵션을 고려하기를 좋아하며, 위험을 기꺼이 감수하며,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데 능숙한 경향이 있다.
집단은 의사결정에 있어서 개인보다 더 효과적이며, 특히 모호한 상황을 추정하거나, 평가하거나, 독특한 아이디어를 생성하거나, 정보를 정확하게 상기할 때 위험을 감수할 때 더욱 효과적이다. 또한 개인들은 혼자 행동할 때보다 집단으로 있을 때 더 큰 위험을 감수하는 경향이 있따. 그러나 우리는 집단들이 항상 더 높은 위험을 감수하도록 부추기는 것은 아니라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때때로 그들은 경영자에게 목표를 세우는 데 있어 훨씬 더 온건한 자세를 취하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그룹 외 행동 : 1.권력 투쟁, 2.갈등 해결 -> 대면, 협력, 타협, 조직 구조 개편
1. 권력 투쟁 : 그룹간 행동은 그룹 간 또는 그룹간의 행동적 상호작용으로 구성된다.
관리자 : 그룹 목표를 명확히 하고, 협력을 얻으며, 다양한 그룹 간의 모든 인터페이스를 세심하게 계획함으로써 그룹 간 높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다.
낮은 그룹간 성능은 종종 한 그룹이 다른 그룹에 대한 어떤 영향력을 달성하거나 노력하는 권력 투쟁의 결과물이다. 권력을 얻는 가장 흔한 방법들 중 일부는 그들이 할 수 없거나 할 수 없는 다른 그룹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다른 그룹들 사시에서 중요한 통합적 역할을 수행하고 예산 배분 싸움에서 다른 그룹들을 물리친다.
2. 갈등 해결
대립, 협력, 타협, 조직구조 변경 등이 있다. 대립은 대면적 접근법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수반하는 반면, 협업은 모든 당사자들이 자신의 문제를 해결할 것을 요구한다. 차이점. 이 접근 방식은 모든 사람의 완전한 협력을 필요로 한다. 타협적인 접근은 각자에게 해결책을 얻기 위해 무엇인가를 포기하라고 요구한다. 관리자는 항상 개인과 집단을 부리하기 위해 조직 구조를 변경할 수 있다.
효과적인 팀을 구성할 때 중요한 요소들을 파악한다.
팀의 유형 : 교차 기능 팀, 프로젝트 팀, 생산 개발 팀, 작업 팀, 가상 팀, 테스크 포스 팀.
효과적인 팀 구축 프로세스 : 타당성 평가, 우선순위 식별, 미션과 목표 정의, 장애물 제거, 작은 팀부터 시작, 훈련 계획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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